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케이팝스타2(K팝스타2) 이찬혁의 에너지가 돋보인 악동뮤지션 - 링딩동(샤이니)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 하는 초매입니다.

 

생방송 경연 방식

2팀의 무대를 보고 심사위원들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될 팀을 호명하며, 다수결의 원칙으로 2번 이상 호명이 된 팀은 다음 생방송 라운드에 진출하게 됩니다. 호명이 되지 않은 4팀 중 문자 투표로 상위에 랭크된 2팀은 합격, 2팀은 불합격이 되며, TOP 6로 생방송 무대를 다시 진행되게 됩니다.

 

이번 무대는 몽골에서 온 신선한 창작곡으로 유명한 악동뮤지션의 무대가 이어집니다. 어린 나이에 생방송 무대 경쟁이 힘이 들것도 같지만, 항상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며, 즐겁게 즐기는 모습이 너무나도 사랑스럽네요. 지치지 말고, 계속 좋은 컨디션으로 노래를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창작곡이 아닌 편곡으로

지금까지는 창작곡으로 오디션 무대를 꾸며줬었는데요. 이번 무대는 색다르게 기존 기성가수의 곡을 악동 스럽게 편곡을 해서 보여주려고 합니다. 샤이니의 '링딩동'을 악동스럽게 편곡을 하면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비춰질까요? 댄스곡을 어쿠스틱하게 바꾸는 작업 또한 그리 쉬운 작업은 아닐텐데, 그러한 곡을 어떻게 소화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이찬혁의 활약

샤이니의 링딩동을 어쿠스틱하게 바꾸면서도 신난 악동의 모습으로 노래를 편곡했는데요. 악동 뮤지션이 부르니까 너무나도 신선한 느낌이네요. 이번에는 이찬혁의 에너지가 더욱 더 발산되는 느낌이었는데요. 지금까지는 작곡, 작사능력만 인정받았던 이찬혁은 이수현의 그림자에서 항상 가려져 있는 느낌이었고, 실력 또한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무대는 편곡 실력 뿐만 아니라 랩 가사, 그리고 에너지를 엄청 많이 가지고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이수현이 실력 향상이 KEY

이번 무대는 이찬혁이 오빠로서 팀의 리더로서 엄청난 에너지를 그리고, 시너지를 주면서 전체적으로 흥겨운 에너지를 만들어주었는데요. 하지만, 이수현은 그리 못한 것은 아니지만, 숙제를 받은 느낌이 듭니다. 생방송이라서 그런지 예전의 똑바른 발음, 발성이 많이 들리지 않았습니다. 예선보다 더 점점 못한다는 느낌은 뭘까요? 이찬혁의 실력보다 이수현의 실력이 돌아오거나 발전되어야만 한 단계 더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Daum TV팟, 악동뮤지션의 링딩동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