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소울 대마왕 이하이, 세련된 악동 이천원 - Love the Way You Lie ( 리한나 )

이번무대는 지금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소울 대마왕 이하이와 시즌2의 세련된 악동 이천원이 합동무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하이는 현재 말로 설명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얼마전엔 가요프로에서 1등을 하는 모습을 봤는데, 역시 제가 좋아하는 이하이는 될 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시즌2에서 진솔한 랩과 올드한 노래 스타일로 인기를 누렸던 이천원의 합동무대 기대됩니다.

 


▶ 요즘 대세 이하이...

이하이는 케이팝스타 시즌1에서 준우승을 했던 참가자였죠. 이제는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사의 떳떳한 가수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데요. 소울 깊고, 풍부한 성량, 중저음에서 돋보이는 진성은 기성 가수들과는 차이점이 있는 가수입니다. 그리고 가장 놀라운 것은 지금 고등학생이라는 점이죠. 가수 활동을 시작하면서, 다이어트, 미용 등 트레이닝을 거치면서, 점점 가수로서의 확고한 자리를 매김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한류 스타로서의 기반을 잘 다지고 있는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음색과 스타일입니다...ㅎㅎㅎ 



▶ 많이 발전한 김효빈

항상 오디션 무대에서 박진영 심사위원에게 안 좋은 소리를 많이 들었던 참가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공기가 없는 발성으로 약간의 주목을 받는가 싶더니, 박진영 심사위원은 자신의 철학을 김효빈에게도 심어주려는 듯 했네요. 뭐,,, 노래를 부르는 스타일에도 과거, 현재, 미래가 있는가 봅니다. 댄스도 점점 변하는 것 처럼 노래 부르는 스타일도 많이 변한다는 것 같은데요. 항상 노래부르는 스타일이 올드하다는 지적에도 꿋꿋히 김일도와 좋은 무대를 보여줬던 김효빈인데요. 편곡도 잘하고, 노래도 잘하고, 얼굴도 잘생긴 친구인것 같네요. 이하이와 호흡을 맞추는데, 너무나 듣기 좋네요... 공기가 없는데도 말이죠...^^



▶ 발전이 많이 없는 김일도

난 남자가 있는데 에서는 김일도의 랩이 너무나 사랑을 받았고, 칭찬을 받았었죠. 하지만, 점점 오디션이 진행되면서 똑같은 랩 스타일로 슬픔, 기쁨, 즐거움, 환희 등 많은 감정 표현을 해야 하는 가수로서 한계가 있다는 점을 많이 지적 받았습니다. 오늘 무대도 마찬가지였네요. 가장 잘 하는 스타일로 랩을 했지만, 무대 공포증이 점점 생긴것인가요? 정확했던 발음도 조금씩 뭉개지고, 무대에서 경쾌했던 모습도 점점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노래가 경쾌하지 않아서 분위기를 맞춘것일수는 있지만, 랩 스타일 또한 발성 또한 조금씩 변화를 줘야하는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ㆀ


가연웨디와 함께하는 정말 쉬운 결혼준비, 가연웨딩 상담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