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발리신혼여행 불가리풀빌라 가보고 싶은 곳~

대학생 때 드라마 중에서 조인성, 하지원, 소지섭, 박예진이 등장인물로 나와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발리에서 생긴 일을 봤었는데요. 그 때 울루와뚜 절벽사원, 발리 해변 등 발리의 멋진 자연관경을 보고 너무나 가 보고 싶은 곳으로 생각이 되었었죠. 



■ 발리신혼여행

발리라는 명칭은 신에게 바치는 제물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한국 서울과는 다르게 오염되지 않은 맑은 공기 속에서 깨끗한 자연을 벗삼아 편안한 휴양, 아름다운 인도양을 감상 할 수 있고, 동남아 최고의 스파 System과 고급 풀빌라, 최고급 호텔까지 세계 4대 휴양지 중에 하나인 초호화 럭셔리 휴양지입니다.



■ 발리 기후

발리의 기후는 열대 우림의 사바나 기후에 속하며, 연평균 기온이 21도에서 32도사이지만, 습도가 낮아 한국과 같이 습하면서 더운 날씨와는 대조적으로 끈적거림은 없는 더위입니다. 4월부터 9월까지는 건기, 10월부터 3월까지는 우기이며, 우기철에는 열대 과일이 풍부하며, 낮의 길이도 평소보다 길어집니다. 


동남아지역의 특징인 스콜 현상이라고 하여, 소나기처럼 갑자기 비가 내리다가도 갑자기 날씨가 맑아지며, 찌는 듯한 더위에서도 그늘 아래에 있으면 서늘할 정도로 날씨가 맑고, 상쾌한 것이 특징입니다.



■ 발리 언어

발리는 인도네시아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지만, 발리인들 사이에서는 발리어를 쓴다고 합니다. 관광지이기 때문에 호텔에서는 영어를 주로 사용하며, 일본어도 통하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 발리 환전

발리는 인도네시아에 있는 섬으로서 인도네시아의 통화를 사용합니다. 달러가 아닌 루피아를 사용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달러로 환전한 다음, 발리에 있는 공식환전소에서 루피아로 환전하시면 됩니다. 참고적인 팁은 큰단위의 달러일수록 환전시 이익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00 루피아(IDR) : 약 850원 ( 2014년 6월 기준 )

1달러(USD) : 12,000 루피아 ( 2014년 6월 기준 )


그리고 모든 나라든 마찬가지겠지만, 공식 환전소가 아닌 사설환전소를 이용할 경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환전시 사기를 당하는 일인데요. 다른 곳보다 많이 주는 곳은 일단 한번 의심을 해봐야할 듯 합니다. 돈을 정확히세고, 전달하는 과정에서 밑장빼기처럼 돈을 빼돌리는 수법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환전시에는 꼭 그 자리에서 다시 세워봐야 할 것 같네요.



■ 발리 전압

발리 신혼여행가서 휴대폰 충전기를 가져갔는데, 전압이 맞지 않아 충전을 못한다면 너무나도 암울한 신혼여행이 되겠죠? 아무리 휴양지에 갔다고 하더라도 스마트폰이 안되면, 요즘 사람들 답답하잖아요. 하지만, 발리에서는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230V 에서 245V에 50Hz를 사용하므로 한국과 같은 2핀 콘센트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핸드폰, 캠코터, 디지털카메라 등 전자기기등은 대부분 프리볼트이지만, 사용전에 확인은 하셔야 할 듯합니다. 



■ 불가리풀빌라

불가리 오션뷰 풀빌라는 자연과 함께 최고급 호텔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럭셔리 리조트입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멋진 해변에 너무나도 이쁜 풀빌라를 만드는 관광지가 너무나도 많더라구요. 특히 발리 불가리풀빌라는 그림같은 주변 전경들이 눈앞에 펼쳐져 정말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풀빌라는 해변을 바라보고 수영장을 만든 경우가 많은데요. 프라이빗 수영장부터 구조물이 특이하면서 탁 트인 수영장까지 수영장이 많은 것 같아요. 해변을 끼고 있는 관광지로 신혼여행을 가려는 분들은 기본적인 수영은 익히고 가시면, 조금 더 여행이 알차고, 재미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수영 1년정도 배우니, 기본적인 영법 및 자유형으로 수영장 한바퀴 정도는 힘들게 할 수 있는 정도랍니다. ㅎㅎㅎ



■ 객실 편의시설


1. 평면 TV

2. DVD 플레이어/전화

3. 헤어드라이

4. 미니바/무료생수

5. 커피/티 메이커

6. 에어컨/금고

7. 욕실/고급세면용품

8. 테라스

9. 개인풀

10. WiFi(무료)


요즘은 기본적으로 WiFi 는 무료로 제공하는 군요. 호텔이라고 한다면, 이정도는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이 맞겠죠. 베트남에 갔을 때 개인이 운영하는 민박이었지만, WiFi 가 되었는데 말이죠.


■ 화이트허니문 이벤트

요즘 많은 여행사들이 많아서,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솔직히 고민이 많죠. 그럴 때는 같은 가격이라면 퀄리티가 좋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같은 값이면, 이벤트를 통해서 가격이나 상품을 제공하는지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화이트허니문에서는 조기예약 특가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계약시 받을 수 있는 혜택 ( 트렁크 가방, 여행용품 세트, 목베개, 여권커버, 네임텍, 방수팩 등 ) 이 너무나도 많네요. 



발리신혼여행 무료상담 하기 ☞ [바로가기]


신혼여행 가기전에 무료상담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