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호주신혼여행 시드니 골드코스트 가보자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결혼을 준비하거나 결혼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상하게 날씨가 좋은 봄, 가을이 아니라 겨울에도 결혼식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아마도 결혼식을 하는 한국은 무지 춥지만, 신혼여행을 가는 곳의 날씨는 따뜻하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뜻한 휴양지라고 하면, 세부, 괌, 사이판, 보라카이 등 해변 관광휴양지를 많이 떠오르실텐데요. 한국의 날씨와 정반대의 날씨를 가진 나라도 있습니다.

 

바로 호주 ( 오스트레일리아 ) 입니다. 대학생들의 워킹홀리데이로 많이 가기도 하고, 한인들이 많이 사는 호주는 신혼여행으로 꺼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호주는 너무나도 신혼여행하기 좋은 나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 호주의 간단한 역사

남태평양과 인도양 사이의 오세아니아대륙으로 캔버라를 수도로 하고 있는 영국연방의 나라입니다. 1788년 영국의 식민지 생활을 하다가 1901년 1월 1일 오스트레일리아 연방으로 독립합니다. 공용언어는 영어를 사용하죠. 호주를 공부하다가 특이한 점은 영국연방이라는 점입니다. 두산백과를 찾아보니, 국가원수/국무총리도 엘리자베스 영국여왕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혼여행때 갈 여행지의 역사를 알고 간다면, 좀 더 재미있는 여행이 될 것 같네요.

 

 

■ 호주 주요도시

 

시드니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에 세워진 도시로 2000년 시드니 올림픽을 개최하면서, 많은 발전을 이룩한 도시입니다. 경제문화의 중심지로서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가 유명한 도시입니다. 

 

골드코스트

시드니에서 비행기로 1시간 15분을 이동, 버스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최상의 해변 관광지로서 최상의 휴양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이 너무나도 많으며, 특히 서퍼스 파라다이스해변은 그 중에서도 중심 휴양지로서 발전했습니다. 해변 주변에는 고층호텔, 쇼핑 아케이드, 레스토랑, 나이트클럽등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케언즈

그레이트베리어리프와 쿠란다공원이 있으며, 그레이트베리어리프는 케언즈의 바다를 둘러싸고 있는 산호, 열대어, 바다거북이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쿠란다 국립공원은 웅장한 폭포와 협곡이 있는 열대국립공원으로 관광철도와 케이블카를 타고, 발아래로 조망할 수 있는 스카아레일의 교통수단도 관광상품의 일부입니다.

 

 

■ 기후

호주의 기후는 한국과 정반대라고 합니다. 한국이 겨울이면, 호주는 바로 여름이겠죠? 봄은 9월 ~ 11월, 여름은 12월 ~ 2월, 가을은 3월 ~ 5월, 겨울은 6월 ~ 8월이라고 하니, 겨울에 호주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한국은 밖의 날씨가 추워도 집안에만 들어가면 온돌로 인해 따뜻하지만, 호주는 나무로 된 집이 많고, 라디에디터로 난방을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집 안에도 춥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름의 경우 40도가 넘는 경우가 많고, 햇살이 따가워서 더위조심과 썬크림은 필수인 듯 합니다.

 

 

■ 환전과 전압

호주는 미국달러가 아닌 호주달러(ASD) 로 환전해야 합니다. 동남아시아권 나라의 경우 달러와 혼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호주의 경우는 우리나라처럼 달러를 혼용하지 않는가봅니다. 물가는 한국에 비해서 비싼편이니, 여행계획을 잘 세워서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전압의 경우 한국과 다른 3핀 콘센트를 이용합니다. 홍콩으로 여행 갔을 때도 돼지코라 불리우는 아답터 구멍을 사용했었는데요. 호주 시드니 또한 마찬가지인 듯 합니다.

 

 

■ 시드니 골드코스트

시드니의 골드코스트는 해변 관광휴양도시로서 앞쪽으로 펼쳐진 모래사장은 초대형의 해수욕장을 이루어 파도타기 장소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블로거들 사진들을 보면, 파도타기를 하는 사진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파도타기가 관광상품으로 파도를 타기 위해 따듯한 호주로 가는 일들도 있다고 하네요.

 

해변에서 비치발리볼을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고, 외국이라서 개방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골드코스트에는 숙박, 휴양, 관광 등의 시설이 고루 갖춰져있으며, 크라운 플라자호텔, 노보텔 올림픽공원 시드니 호텔 등 시설 좋은 호텔들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신혼여행 체크리스트

 

1.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장소 선택하기

2. 서로의 성격이나 취향을 고려하여 맞는 신혼여행지역 정하기

3. 예산에 마즌 여행 상품 결정하기

4. 단체허니문 투어인지, 맞춤여행인지 정하기

5. 여행지의 날씨와 명절이나 여행시기, 세일기간 체크하기

6. 여권 및 비자기간 확인하기

 

 

■ 화이트허니문 조기예약 특가할인

신혼여행을 위해서 좋은 곳을 찾다보면, 자신이 생각하는 장소 및 금액이 차이가 나서 결정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이트허니문에서는 조기예약 특가할인 이벤트를 포함해서 고급 트렁크가방, 여행용품세트, 에어 목배개, 여권커버 및 네임택 등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발일자에 따라서 금액이 달리지므로 상담신청을 통해서 빠르고 정확한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트허니문의 조기예약 특가할인 ☞ [바로가기]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원하는 장소와 만족할만한 숙박/관광시설,

여행비용을 확인하시고 결정하십시오

그 결정을 위해 상담을 적극 활용하십시오.

 

 

01234567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