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케이팝스타 시즌4

에스더김 Almost Is Never Enough 아리아나 그란데 / 릴리 If I Ain't got you 엘리샤키스

케이팝스타도 마찬가지로 여러 나라에서 지원하는 참가자들이 많은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에스더김, 릴리 M 의 경우에도 외국 참가자입니다. 미국 LA 근처에 사는 에스더김, 오스트레일리아 청정의 나라 호주에서 온 릴리 M. 케이팝스타에서 주는 티켓을 가지고 낯선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오디션을 치뤄야 하는데,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서 도전 하는 모습이 너무나도 멋지네요. 


■ 16세이지만, 너무나 성숙해 버린 에스더김

솔직히 외모는 걸그룹이 생각나지 않지만, 노래를 들어보면 또 16세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깊은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Almost is never enough 라는 노래를 처음 들어봤는데요. 에스더김이 부르는 노래가 너무나 좋더라구요. 정말 케이팝스타 시즌 3에서 버나드박이 부르는 느낌을 많이 가지고 있는 참가자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역시 많은 판정단들의 박수갈채와 심사위원들의 폭팔적인 합격세례... 



아직 16세이지만, 나이에 맞지 않게 감성이 풍부하고, 팝송임에도 가사 전달이 안되는 영어임에도 불구하고 지하철에서 눈물을 흘리면서 봤었습니다. 그만큼 아마추어인 에스더김이 만든 무대에 흠뻑 빠져서 헤어나질 못했네요. 시원시원한 발성과 감성처리가 너무나 눈에 띄는 참가자이네요. 열심히 지켜봐야겠어요. 


☞ 에스더김 Almost Is Never Enough ( 아리아나 그란데 ) 동영상



■ 너무나 깨끗한 나라의 깨끗한 소녀, 릴리 M

릴리는 너무나 이쁜 13세 소녀입니다. 호주 특정 영화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서 후반부까지 촬영을 하고 감독님께 사정을 말씀드리고, 케이팝스타 오디션을 보기 위해 한국으로 오게 되었는데요. 정말 떨릴텐데, 오디션 장에서 말도 잘하고, 센스도 있고, 좀 크면 어떻게든 되겠다라는 생각이 시청자도 들 정도로 너무나 매력적인 참가자였습니다. 




YG 에서 너무나 탐낼 정도로 노래도 잘하고, 얼굴도 이뿌고, 센스도 있는 릴리 M 은 TOP 10 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13세 소녀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참가자였습니다. 


☞ 릴리 If I Ain't got you ( 엘리샤키스 ) 동영상



이 두명의 참가자는 외국에서 온 참가자여서 그런지 오디션을 임하는 자세가 조금은 달랐던것 같습니다. 아니 요즘 세대만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디션에서 긴장하는 모습보다는 즐겁게 보이는 이유는 저만 느끼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요즘 세대의 특징이라고 설명할 수 없는 외국에서 자란 아이들만의 태도와 감성이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조금은 어른을 대할 때나 사람들을 대할 때의 태도는 예의를 중요시하는 한국에서 자란 아이들과는 조금은 다르네요. 아무튼 너무나도 좋은 노래를 들어서 너무나 즐겁네요.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