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직장인 재테크 : 결혼자금 만들기 계획 있으세요?

요즘 부동산은 회복기이며, 매매상승기대를 한다는 기사들이 하나 둘씩 나오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전세난은 여전하며, 그로 인해 전세 물량보다 월세 물량이 더 많아지는 시기라서 직장인들이 많이 힘들어하죠. 이러한 시기에 사랑의 결실을 맺어 행복을 노래해야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전세난은 너무나 큰 시련이 아닐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결혼자금은 20대 때부터 차근차근히 계획을 세워서 조금씩 조금씩 자산을 불려가야 하는데요. 만약 20대 때 청춘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자산을 계획성있게 모으지 못한다면, 결혼을 가장 많이 하는 30대가 되어서 전세자금 때문에 결혼을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능력이 있으셔서 전세자금을 지원해주시는 분들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자신의 노력이 많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결혼자금 만들기 위한 계획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직장인 초년생 재테크는 너무나 필요한 현대인의 덕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직장인이 8천만원을 모을 수 있을까?



보통 남성이라면 전세자금대출, 신용대출 등 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8천만원 정도는 마련해야 한다는 통계를 본적이 있는데요. 이것은 정말 통계성 데이터이며, 서울 기준으로 20평 아파트 전세기준으로 기본 2억 정도는 생각을 해야하죠. 요즘엔 많이 바뀌긴 했지만, 집은 응당 남자가 마련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한 것이 사실이어서, 8천가지고는 결혼자금으로서 너무나도 부족한 돈임에 틀림없죠. 



직장인인 저로서도 8천만원이라는 돈은 너무나도 마련하기 힘든 자금인데요. 20대때 너무나도 안일하게 생각하고 지금까지 아무생각없이 살아온 저 자신이 너무나 한심하게 생각되네요. 



결혼이라는 것은 시기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결혼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추상적인 계획을 잡고, 그 계획에 따라 재테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20대, 30대, 40대 직장인이 체크해야 되는 사항이 다르게 마련인데요.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 20대 직장인 체크사항



▷ 20대 직장인 재테크의 첫걸음은 목표를 세우는 일입니다.

▷ 목표와 투자상품에 대한 방향을 잡는 것 또한 중요하죠.

▷ 무엇보다도 생활 습관을 바꾸어야 지출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통장 쪼개기 또한 좋은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을 위해 체크카드를 이용하자.

▷ 연말정산은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30대 직장인 체크사항



▷ 장기성 금융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 갑작스런 사고 예방을 위해 보험은 필수입니다.

여러 종류의 상품을 가지고 갑작스런 사고에 유연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 빚 또한 자산이지만, 가계 부채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40대 직장인 체크사항



▷ 목돈 운용에 대한 방법을 고민하자.

▷ 보험가입은 이제 필수입니다.

▷ 제 1순위는 내집마련인 듯 싶네요.


직장인 재테크에 대한 기사나 책들을 읽어보면 모두가 비슷비슷한 소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슷비슷하고 쉬운 말처럼 들릴 수는 있지만,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가 없는가는 엄청난 차이가 있는데요. 재테크에 대한 방법, 투자상품 지식등 많은 것들을 알고 있다고 해도 실제로 계획을 세우고 행동으로 실천하기에는 사실상 한계가 있습니다. 


결혼자금 만들기 계획 물어보기 ☞ [무료상담하기]


그래서 필요한 것이 재무설계입니다. 


40대가 되어 목돈을 잘 운용하는 설계도 중요하긴 하지만, 20대 초년생 직장인의 재무설계, 그리고 30대가 되어 가장 필요한 결혼자금 마련을 위한 재무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개인이 스스로 공부를 해서 계획을 세우고, 재테크를 한다고 해도 전문가들의 관리한만큼 잘 될 수 있다는 보장도 하기 힘듭니다.



자신이 어설프게 계획한 것은 자기만족밖에 안됩니다.

전문가들의 꾸준한 모니터링을 받으시고, 

만족할만한 재테크로 자기만족과 자산도 모으세요.


직장인 초년생 재테크 알아보기 ☞ [무료상담하기]


리치재무설계센터는 서민들을 위한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을 제시하며, 전문가들은 개개인의 비전을 제시하여, 자산별 목적에 따른 주기적인 포트폴리오 변경과 함께 꾸주한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 


본 게시물은 리치재무설계센터 업체의 유료광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