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음식 이야기

고구마 후라이팬으로 군고구마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부모님이 직접 호박고구마를 심으셔서, 처음으로 많이 수확하신 결과물을 서울로 보내주셨죠. 처음에는 압력밥솥을 이용해서 맛있게 삶아 먹었는데요. 고구마 후라이팬이라는 것이 있어서, 군고구마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ㅎㅎㅎ

 

▶ 군고구마로 만드는 과정

 

 

부모님의 정성이 가득 담긴 호박고구마를 준비합니다. 고구마가 큰 것도 있지만, 너무 크면 익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일부로 포스팅을 위해 딱 먹기 좋은 크기로만 준비했답니다.

 

 

고구마 후라이팬이예요... 이마트에서 9,900원에 판매해서, 집에 있는 고구마가 생각나서 얼른 사가지고 왔죠...^^

 

 

고구마 후라이팬의 옆 모습입니다. 후라이팬이라고 해서 계란 후라이 해먹는 그런 후라이팬이 아니네요...ㅎㅎㅎ

 

 

후라이팬의 내부 사진입니다. 물을 끓여 증기로 만들어 먹는 형태는 아니고, 직접 후라이팬에 불을 이용해서 열을 전달하는 형태이라서, 안쪽에는 후라이팬과 직접 닿지 않도록 되어 있네요... ㅎㅎㅎ

 

 

일반 냄비와는 다른 생김새죠?! 센 불로 구우면, 직접 불꽃이 고구마에 닿을 것 같은...ㅎㅎㅎ 고구마를 구울 때는 약한 불로 하셔야 합니다. ㅎㅎㅎ

 

 

고구마를 고구마 후라이팬에 넣은 모습입니다. 어쩜 이렇게 딱 맞게 들어갔을까요? ㅎㅎㅎ

 

 

가스레인지에서 약한불로 20 분 정도 구운다음, 고구마를 뒤집어서 20 ~ 30 분 정도 굽기만 하면 완성!!!!

 

 

40 ~ 50 분 정도 구운 것 같습니다. 너무 어두워서 어떤 모습인지 잘 보이진 않네요... 죄송합니다....

┌( _ _ )┐

 

 

약한 불로 적당히 했나봐요.... 많이 타진 않았네요...ㅋㅋㅋ 아... 조금 태워야 맛있는데...^^

 

 

고구마를 먹기 위해 손으로 찢은 모습입니다... 선명하게 찍히질 않았네요... ^^ㆀ

 

고구마 후라이팬으로 고구마를 구워 먹어본 소감은요. 고구마 자체가 물고구마라서 수분이 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전기밥솥에 삶아 먹으니, 물이 엄청 많이 생겼었는데, 이렇게 구워서 군고구마로 먹으니, 조금 색다른 맛이었어요... 밖에서 파는 군고구마와는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약간의 기분과 맛은 느낄 수 있는 싸고 좋은 후라이팬이네요...

 

고구마와 마녀주소 ☞ [바로가기]

 

이상, 고구마가 주식으로 되어버린 초매였습니다...